안녕하십니까!
한국해양환경·에너지학회 회장 김현주 입니다.
한국해양환경·에너지학회 회원님들께 기쁜 소식을 전합니다.
모든 회원님들께서 궁금해 하시고, 기다리시던 낭보일 것입니다.
학회가 25주년이 되는 뜻깊은 올해, 2022년도 한국연구재단의 학술지 평가에서 우리 학회의 학술지인 ‘한국해양환경·에너지학회지’가 ‘우수등재유지’를 판정받았습니다.
2017년 우수등재학술지로 선정되었고, 올해 재인증평가를 통해 학회지의 우수성이 다시금 인정되어 ‘우수등재학술지’로 유지할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 동안 우리 학회의 학술지를 우수한 학회지로 발간하고 유지하기 위하여 노력해 오신 편집위원장님을 중심으로 한 편집위원님들과 사무국장님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이는 학술발표와 논문투고로 학회 발전을 끌어 주시고, 학술지의 우수성을 유지시켜 주신 모든 회원님들의 기여와 협조 덕분입니다. 모든 회원님들과 함께 자축하며, 학회장으로서 진심어린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우리 학회지는 ‘우수등재학술지’로써 앞으로도 해양환경 및 해양에너지에 대한 과학기술과 해양정책에 대한 학술적 공론화를 전개하고, 검증과 게재를 통해 지식을 공유하여, 해양과학기술의 진흥과 해양환경·에너지학의 체계화를 견인해 나가는 상징으로 빛날 것입니다.
올해 1,000명을 달성한 명실상부한 해양환경·에너지 전문학회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우리 회원님들께서도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학회의 상징이고, 실력인 학술지가 계속 성장하고 발전하도록 활발한 학술활동과 우수한 논문투고로 적극 참여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다가오는 학술의 향연인 추계학술대회가 2022년 11월 17일(목)∼18일(금)에 인천 송도에서 개최됩니다. 건강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곧 뵙게 되기를 고대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해양환경·에너지학회장 김현주 배상